리서치 하이라이트

표지 기사: 새로운 정보가 밝혀진 곡물

Nature 606, 7912

6개 세트의 염색체가 있는 6배체 재배된 귀리(Avena sativa L.)는 복잡한 진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번 주 호에서 Nick Sirijovski와 연구진들은 가까운 친척인 2배체 Avena longiglumis 및 4배체 Avena insularis에 대한 것과 함께 A. sativa에 대한 고품질 참조 게놈을 발표하였다. 3개의 게놈을 조사함으로써 연구자들은 작물의 진화에서 게놈 재구성을 추적할 수 있었다. 또한 연구진들은 인간의 건강 및 영양과 관련된 유전자 패밀리를 강조하여 중요한 농경학적 특성에 대한 유전자를 맵핑할 수 있었다. 전세계 의제로 건강과 지속 가능성이 중요한 상황에서 연구팀은 이 새로운 자료가 유전체학 지원 육종 및 형질 연구를 강화하여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를 희망하였다. 표지 이미지: Olof Olsson, Sweden

2022년6월2일 자의 네이처 하이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