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분자 팔라듐(Palladium) 촉매를 사용한 아릴 티안트레늄 염(Aryl thianthrenium salts)의 삼중수소화

분자에 ³H를 도입하는 삼중수소화는 동물이나 유기체에서 생리 활성 분자의 행동과 특성을 표지(Label)하고 연구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이다. 본 연구에서 Tobias Ritter와 연구진들은 방향족 유기 화합물에 ³H와 중수소 ²H를 선택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Pd 촉매 과정을 발표하였다. 이 접근법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삼중수소수보다 독성이 덜하고 동위원소 순도가 높은 삼중수소 가스를 사용한다. IT는 아릴 티안트레늄 염(Aryl thianthrenium salts)을 사용하여 이수소(Dihydrogen)와 호환되지 않는 일반적인 아릴 할라이드 친전자체(Aryl halide electrophiles)의 주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