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초와 해양 박테리아의 육상형 질소 고정 공생

N이 부족한 서식지에서 자라는 육상 식물은 공생하는 N2 고정 박테리아와 관련이 있다. 해초는 약 1억 년 전에 바다로 다시 이동한 육상 현화 식물에서 출현했지만 지금까지 공생 미생물의 출현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있지 않았다. 본 연구에서 Mohr과 연구진들은 N가 제한된 지중해에서 발견되는 해초 Posidonia Oceanica의 뿌리 조직에 서식하는 최초의 해초 공생체인 'Candidatus Celerinatantimonas neptuna'의 발견과 특성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연구진들은 'Candidatus C. neptuna'가 N2 고정이 가능하여 숙주에게 당을 교환하여 암모니아와 아미노산을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또한 저자들은 전세계 연안 해역에서 'Candidatus C. neptuna'의 친척을 식별하여 이것이 해초가 번성할 수 있도록 하는 광범위한 메커니즘일 수 있으며 N이 부족한 해양 서식지로 이동하는 현화 식물의 전환에 중요할 수 있음을 시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