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인간 가려움 GPCRs의 구조, 기능 및 약리학

Nature 600, 7887

가려움을 느끼는 동안 비만 세포(Mast cell)에서는 히스타민이 방출된다. 인간과 다른 영장류에서 이러한 반응은 MRGPR (Mas-related G protein-coupled receptors)에 의해 매개되어 알레르기와 유사한 반응을 일으킨다. 본 연구에서 Bryan Roth와 연구진들은 내인성 펩티드 코르티스타틴(Cortistatin)-14를 포함하여 Gi 및 Gq가 있는 MRGPRX2의 작용제(Agonist)-안정화 신호 전달 복합체의 구조를 발표하였다. 이 연구는 이러한 가려움 수용체의 약리학 및 다른 GPCR과 비교하여 이들의 차별되는 활성화 메커니즘에 대한 구조적 통찰력을 제공한다. 또한, 저자들은 MRGPRX2에 대한 선택적 역작용제(Inverse agonist)와 MRGPRX4에 대한 선택적인 작용제를 개발하고 그 중 하나와 수용체 및 Gq 단백질의 복합체 구조를 밝혀내었다. 이 연구는 MRGPR 생물학을 더 잘 이해하고 통증, 가려움증 및 과민증에 대한 치료 표적화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