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당뇨병 약물인 Acarbose에 대한 내성을 암호화하는 인간 미생물군

항당뇨병 약물인 Acarbose는 토양세균에 의해 생성되는 알파-글루코시다아제 억제제이며 인간 미생물군에 직간접적인 부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Acarbose에 대한 내성 기전이 존재하는지 여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Donia와 연구진들은 선택적으로 인산화하여 이 약물을 비활성화시키는 미생물군의 암호화된 효소를 발견하였다. 생화학적 분석, X선 결정학 및 메타게놈 분석을 사용하여 Maks (Microbiome-derived acarbose kinases)가 구강 및 장내 미생물군에 널리 퍼져 있으며, Acarbose의 탄수화물 의존적 성장 억제 효과로부터 생산 유기체를 보호함으로써 미생물군 역학을 변화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또한, 임상 시험 데이터의 예비 분석 결과, Maks가 Acarbose의 임상 효능을 감소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으나,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코호트에 대한 추가 종단 연구(Longitudinal studies)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