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암세포 식균 작용의 조절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세포 간 CRISPR 스크리닝

종양-항원-표적화 단일클론 항체 요법은 ADCP (Antibody-dependent cancer phagocytosis)로 알려진 과정을 통해 대식세포 식균 작용(Phagocytosis)을 야기하여 암세포 제거를 유도할 수 있다. Roarke Kamber, Michael Bassik 및 연구진들이 수행한 이 연구에서 저자들은 ADCP에 대한 감수성에 관여하는 새로운 조절자를 식별하기 위해 암세포와 대식세포 에서 상보적인 전장 유전체(Genome-wide) CRISPR Knockout 및 과발현 스크리닝을 수행하였다. 연구진들은 효소 APMAP (Adipocyte plasma membrane associated protein)가 종양-항원-표적화 단일클론 항체 및/또는 CD47-차단 단일클론 항체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다양한 암세포 유형에 대한 식균 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는 잠재적 표적임을 확인하였다. 저자들은 대식세포에서 카운터 스크리닝을 사용하여 APMAP의 이러한 효과가 대식세포에서 GPR84 발현을 필요로 함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