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In vivo에서 RSV 복제를 차단하는 응축물-경화(Condensate-hardening) 약물

세포 구획의 구성과 과정의 조절을 위한 응축의 역할은 생물학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현상 중 하나이다. Ralf Altmeyer와 연구진들은 In vivo에서 웅축물(Condensate)의 경화(Hardening)를 촉진하는 2개의 화합물을 발표하였다. 연구진들은 사람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Respiratory syncytial virus )가 포함체(Inclusion body)라고 하는 상-분리된(Phase-separated) 응축물을 생성하고, 화합물들이 이러한 포함체의 액체 특성을 저해하여 바이러스 복제를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감염된 마우스의 폐에 약물을 전달하면 바이러스의 감염이 제한되었다. 이러한 화합물들은 In vivo 응축물에 대한 최초(First-in-class)의 억제제이며, 약물뿐만 아니라 상 분리에 의존적인 과정을 이해하기 위한 도구 등으로 매우 광범위하게 이용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