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ARS-CoV-2 스파이크-유도 융합체(Syncytia)를 차단하는 TEME16 단백질을 억제하는 약물

Mauro Giacca와 연구진들은 COVID-19로 사망한 대부분의 환자 폐에서 융합 세포(Fused cell) 또는 융합체(Syncytia)의 특성을 가지는 비전형적 세포가 관찰되었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추가 실험에서 연구진들은 SARS-CoV-2의 스파이크 단백질에 의해 매개되는 세포-세포 융합을 보여주었으며, 스파이크-유도 융합은 칼슘 진동(Calcium oscillation) 및 칼슘-활성화 염소 채널 TMEM16F 활성화를 유발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연구진들은 TMEM16F가 스파이크-유도 융합체 형성에 필요하며, TMEM16F를 억제하는 약물(승인된 약물인 Niclosamide를 포함)은 스파이크-유도 융합체 형성을 방지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