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주기(Diurnal)동안 간 인슐린 민감성(Hepatic insulin sensitivity)을 조절하는 GABAergic 뉴런의 REV-ERB

신체의 인슐린 감수성은 깨어있을 때 최고조에 달하는 일주기 리듬(Diurnal rhythm)을 따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일주기의 기초가 되는 분자 메커니즘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본 연구에서 Zheng Sun과 연구진들은 시교차 상핵(Suprachiasmatic nucleus)의 억제 뉴런에 위치한 핵 수용체 REV-ERB가 식사나 운동 행동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간 인슐린 민감도(Hepatic insulin sensitivity)를 매일 변화 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