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미숙아에서 미생물 군집의 다계(Multi-kingdom) 생태적 동인(Drivers)

출생 후 장내 미생물(Gut microbiota)의 조립은 매우 질서 정연하고 많은 요인의 영향을 받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패턴화된 진행을 유도하는 요인들은 아직까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미생물 세포의 절대 정량화를 위해 새로 개발된 방법을 사용하여 Seth Rakoff-Nahoum과 연구진들은 미숙아에서 장내 미생물의 횡방향 역학(Longitudinal dynamics)을 조사하고 모델링을 통해 미생물군의 구성 변화와 일치하는 미생물 간의 생태학적 상호작용을 추론하였다. 분리된 관련 미생물들은 여러 경우에 시험관 내(In vitro)에서 이러한 생태학적 상호작용을 재현하였으며, 다른 경우에는 장 환경에 의존적이었다. 이 데이터는 직접적인 계(Kingdom) 간의 역학을 포함한 짝 상호작용(Pairwise interactions)이 이러한 유아에서 미생물군의 조립을 유도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저자들의 연구 결과는 장내 미생물 생태학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에 중요한 기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