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순 유기 염(Organic salt)의 자가 조립(Self-assembly)에 의한 복잡한 구조

초분자 구조(Supramolecular structures)의 화학적 및 물리적 특성은 구성 성분의 특성과 자가 조립(Self-assemble) 방식에 따라 결정된다. 후자를 이해하는 것은 더욱 유용한 기능성 물질의 합리적인 설계에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 Riccardo Montis와 연구진들은 이를 이해하기 위한 연구가 얼마나 어려운지에 대한 실상 점검(Reality check) 결과를 제공하였으며, 매우 복잡한 자가 조립 구조가 단순한 유기 염(Organic salts)에서도 발생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Fampridine hydrochloride는 4개의 별개의 구조로 결정화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그 중 2개는 매우 특이한 Frank-Kasper 위상이었으며, 이는 작은 유기 분자에 대한 최초의 관찰이다. 이러한 결과는 새로운 종류의 복잡한 유기 결정 물질을 탐색할 수 있는 실험적이고 개념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