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알파바이러스 nsP1 게이트(Gate) 막 바이러스 복제 팩토리(Factories)의 캡핑 포어(Capping pore)

Chikungunya 바이러스는 모기에 의해 사람으로 전파되는 병원체이다. 이 바이러스의 단일가닥, Positive-sense RNA 게놈은 바이러스 단백질에 의해 복제, 캡핑(Capping) 및 폴리아데닐화(Polyadenylated)된다. 바이러스 구조 nsP1은 바이러스 복제 복합체를 막에 고정시키며 바이러스 게놈을 캡핑 및 메틸화하고 복제가 일어나는 막 소포체(Membrane vesicle)를 형성하는데 관여한다. Juan Reguera와 연구진들은 Chikungunya 바이러스의 nsP1 복합체의 저온전자현미경 구조를 보여주었다. 연구진들은 활성형이 중앙에 구멍이 있는 Dodecameric crown-shaped ring이며, 이 구조는 어떻게 바이러스 RNA 합성이 막 소포체 내에서 캡핑과 세포질로의 바이러스 RNA 방출을 조절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