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람 음성균을 죽이고, 면역 제거(Immune clearance)를 동원하는 IspH 억제제

필수적인 효소인 IspH는 박테리아와 정단복합체충(Apicomplexan parasites)에서 이소프레노이드(Isoprenoid) 생합성의 마지막 단계를 촉매하며, 새로운 항균제(Antimicrobials) 개발의 후보 표적 중 하나이나, 이전의 연구들에서 화합물이 박테리아 세포 내로 침투하지 못하는 한계점들이 존재하였다. Farokh Dotiwala와 연구진들은 IspH를 직접 표적으로 하는 동시에 병원체 제거를 향상시키기 위해 세포독성 γδ T 세포의 국소 확장을 자극하는 새로운 종류의 화합물 개발을 발표하였다. 선도물질(Lead compound)는 나노몰 농도에서 활성화되므로, 기존의 항생제보다 다양한 약물 내성 박테리아에서 더욱 효과적이다. 이 새로운 화합물의 이중작용(Dual) 메커니즘은 내성 선택 감소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향후 연구에서 보다 엄밀하게 조사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