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rAss-유사 파지(Phage)의 비리온(Virion) RNA 중합효소의 구조와 기능

CrAss-유사 박테리오파지는 최근 사람의 장에 매우 많이 존재한다고 알려진 박테리오파지의 Family 중 하나이다. Marie Sokolova와 연구진들은 이 바이러스 Family에 의해 암호화된 RNAP (RNA polymerase)에 대한 최초의 구조적 정보를 설명하였다. phi14:2 RNAP는 단일 사슬에 모든 Core 원핵 요소(Prokaryotic element)를 포함하며, 파지 DNA와 함께 숙주 세포로 전위(Translocated)되고 초기 파지 유전자를 전사하는 새로운 DNA 의존성 RNAP로 작용한다. 이 독특한 구조는 예상외로 진핵 RNAi RNAP machinery와 가장 유사하였으며, 이는 진핵 RNAi RNAP machinery가 파지로부터 유래되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