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종양 진화에서 침윤성 염색체 불안전성과 핵형 순서

Nature 587, 7832

체세포 복제 수 변화는 염색체 불안정성으로 인해 발생하고 종양 유발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Phasing technique을 이용하여 체세포 복제 수 변화의 빈도와 분포를 맵핑함으로써 저자들은 클론(Clonal)과 서브 클론(Subclonal) 변화의 축적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는 일시적 현상을 정의하여 전체 게놈 배가(Whole-genome doubling) 발생 전후의 전체 게놈 배가 발생률과 이전에 선택된 변화를 식별하였다. 또한, 저자들은 전이성 서브 클론에서 체세포 복제 수 변화가 강화된 순차 추정(Sequential estimation)을 제공하기 위해 전이성 종양 샘플을 조사하였다. 데이터는 염색체 불안정성이 종양 진행 및 진화를 촉진하는 복제 수 변화의 선택을 위한 기질을 제공함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