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복잡한 미생물 군집에서 뿌리 성장을 유지시키는 단일 박테리아 속(Genus)

식물 뿌리를 둘러싼 미생물총(Microbiota)은 주로 화학 신호를 통해 매개되는 자극 및 저해 활동을 통해 식물 성장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균(Axenic) Arabidopsis 식물에 대한 합성 미생물 군집의 생성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접근법을 이용하여 Jeffery Dangl과 연구진들은 토양에 널리 퍼져있는 단일 박테리아 속 (Variovorax)이 뿌리와 새싹의 발달을 유지하는데 필요함을 보여주었다. 연구진들은 최대 185개로 구성된 복잡한 군집에 이 박테리아가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동일 군집 내 다른 박테리아에 의해 유발되는 뿌리 성장 억제를 역전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는 식물 호르몬 옥신(Auxin)을 분해하는 Variovorax 게놈에서 새롭고 보존된 유전자좌(Locus)를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유전자 수준은 정상적인 식물 발달 중에 엄격하게 조절된다. 단일 속(Genus)이 여러 층의 화학적 상호작용으로 구성된 복잡한 군집에서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는 발견은 식물 발달과정에서 미생물-미생물-식물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