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암에 대한 제2형 면역을 억제하는 TGF-β

Nature 587, 7832

Ming Liu, Ming Li와 연구진들은 TGF-β (Transforming growth factor-β) 신호 전달의 종양 촉진 효과의 기초가 되는 분자적 이벤트를 밝히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본 연구에서 연구진들은 TGF-β 신호가 없을 경우, CD8 T 세포에서 종양 성장이 억제된다는 것을 발견하였으며, CD4 T 세포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관찰되지 않았다. 이 효과는 종양 혈관 정상화와 혈관 외 피브리노겐(Fibrinogen) 감소와 관련이 있다. 연구진들은 CD4 T 세포에 TGF-β 수용체 TGFBR2가 없는 마우스를 사용하여, 이 종양 혈관 정상화가 IL-4 (Interleukin-4)에 의존적이지만, IFNγ (Interferon-γ)에는 의존적이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따라서 종양 미세 환경의 이러한 반응은 효과적인 항종양 메커니즘이 될 수 있으며, 저자들은 Helper T 세포에서 TGF-β 신호가 암 면역 요법의 표적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