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표지 기사: 뚜렷하게 보이는 원자

최근 몇 년 동안 cryo-EM (cryo-electron microscopy)의 발전으로 생체 분자를 매우 자세하게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일반적인 해상도가 약 3 Å (ångströms)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cryo-EM은 더 미세한 요소를 이해하는 데 여전히 X선 결정학보다 뒤쳐져 있다. 이번 주 호의 두 논문은 원자 분해능에서 단백질의 구조 분석을 위해 단일 입자 cryo-EM을 이용함으로써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였다. 한 논문에서 Sjors Scheres, Radu Aricescu과 연구진들은 새로운 전자 소스, 에너지 필터 및 카메라를 이용하여 각각 약 1.22 Å 및 1.7 에서 Apoferritin (표지 사진)과 GABA-A 수용체의 구조를 발표하였다. 다른 논문에서 Holger Stark와 연구진들은 새로 개발된 cryo-EM을 이용하여 약 1.24 Å의 해상도로 Apoferritin 구조를 생성하였다. 두 가지 접근 방식 모두 구조 기반 약물 설계에서 이 기술이 더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표지 이미지: Paul Emsley (저작권: MRC Laboratory of Molecular Biolo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