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비대칭 니켈 촉매 작용을 이용한 일시적인 고리형 알렌(Allenes) 차단

벤자인(Benzynes) 및 고리형 알렌(Cyclic allenes)과 같은 일시적으로 존재하는 화학종은 잠재적으로 가치가 있지만 매우 순간적인 새로운 화학적 반응성을 가지기 때문에 화학자들을 매료시킨다. 그러나 이러한 일시적인 현상은 반응성을 제어하는 ​​데 매우 어렵다. Neil Garg와 연구진들은 스테레오 컨트롤(Stereocontrol)을 달성하기 위하여 고리형 알렌을 가로막기 위한 비대칭 니켈 촉매를 사용하였다. 니켈 복합체는 변형된 중간체(Intermediate)에서 동적 속도론적 분할(Dynamic kinetic resolution)을 수행하여 삼환계 락탐(Tricyclic lactam) 생성물을 거울상 선택적으로(Enantioselectively) 제공한다. Computational studies는 입체 선택적(Stereoselective) 올레핀(Olefin) 삽입을 통한 고리형 알렌 거울상 이성질체의 초기 속도론적 차이, 결과적인 입체 화학적 정보의 손실과 중간체 -알릴 니켈 복합체의 비대칭화를 통해 절대 입체 화학의 후속 도입을 포함하는 촉매 메커니즘을 내포한다. 본 연구에서 보고된 반응은 특이적이지만, 밝혀진 개념은 변형된 고리형 분자의 촉매 비대칭 반응의 광범위한 개발을 가능하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