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거대 지질 소포체(Giant lipid vesicles)에서 큰 구조 변형을 유도하는 활성 입자

거대한 지질 소포체(Giant lipid vesicles)는 열역학 평형상태에서 구형을 이루고 있지만, 세포막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형과 유사하게 국소적으로 변형된 형태를 가질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소포체의 변형 한계가 무엇인지는 아직까지 알려져있지 않다. Hanumantha Rao Vutukuri와 연구진들은 거대한 단일층(Unilamellar) 소포체의 지질 이중층에 갇힌 활성 입자의 형태로 내부적으로 구동되는 비평형(Out-of-equilibrium) 활성 물질 시스템을 생성하였다. 이러한 자체 추진 활성 입자의 국소적 비평형 힘은 0.1 piconewtons만큼 작은 힘으로 활성 막 변동을 일으키는 소포체의 극적인 형태 변화를 초래한다. 이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관찰되는 극심한 변형과 ​​더 작은 변형을 모두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