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효모에서 약효가 있는 트로판 알칼로이드(Tropane alkaloids)의 생합성

트로판 알칼로이드(Tropane alkaloids)는 코카인(Cocaine) 및 관련 흥분제(Stimulants)뿐만 아니라 식물에서 만들어지는 치료적으로 중요한 다양한 화합물로 구성된다. 모든 식물 유래 의약품과 마찬가지로 이들의 공급은 지역 작물 수확량과 공급망에 의해 결정된다. Christina Smolke와 연구진들은 효모의 당과 아미노산에서 알칼로이드 약물인 Hyoscyamine과 Scopolamine의 완전한 합성을 발표하였다. 이러한 완전한 합성을 위해 주요 Acyltransferase의 기능적 발현을 가능하게 하는 액포 수송체(Vacuole transporter)의 단백질 공학뿐만 ​​아니라 효모, 식물, 박테리아 및 동물의 26개 유전자를 사용하였다. 이 시스템은 식물 생합성의 공간적 복잡성을 모방하기 위해 효모의 많은 하위 세포 조직을 사용되었다. 본 연구는 보다 안정적인 트로판 알칼로이드 공급을 제공하는 첫 번째 단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