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표지 기사: 전세계 식물-frugivore 메타 네트워크의 동질화(Homogenization) 가속

표지에는 뉴질랜드에 서식하는 새인 동박새 (Silvereye, Zosterops lateralis)가 뉴질랜드에 도입된 종인 칠레 대황 (Chilean rhubarb, Gunnera tinctoria)에 앉아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무역과 운송은 새로운 지역에 식물과 동물을 포함한 종(Species)의 도입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이번 주 호에서 Evan Fricke와 Jens-Christian Svenning은 이러한 도입이 다육 식물과 그 과일을 먹고 종자를 산포시키는 동물의 상리공생적 네트워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연구진들은 1,631개의 동물과 3,208개의 식물 종 사이의 24,455개의 고유한 쌍 상호작용(Pair interactions)을 포함하는 410개의 지역 네트워크를 조사하였다. 연구진들은 도입된 종이 전세계 네트워크의 생물지리학적 패턴을 모호하게 만들고 도입된 다른 종의 성공을 불균형하게 촉진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 결과 연구진들은 지역 생태계의 회복탄력성(Resilience)이 생물학적 동질화(Homogenization)로 인해 점점 더 위험에 처해있다고 발표하였다. 표지 이미지: Steve Attw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