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일세포 해상도에서 스트레칭 매개 피부 팽창의 메커니즘

스트레칭에 반응하여 피부는 성장할 수 있으며, 이 과정은 이미 재건 수술에 이용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반응에 의한 피부 팽창의 세포 및 분자 메커니즘은 알려져있지 않다. 본 연구에서 Cédric Blanpain와 연구진들은 마우스 피하에 자가 팽창된 하이드로겔(Self-inflated hydrogel)을 도입한 마우스 피부 스트레칭 모델에서 피부 줄기세포군의 스트레칭에 대한 반응을 연구하였다, 실험적 접근법과 컴퓨터 모델링을 이용하여 어떻게 줄기세포군이 세포에서 스트레칭에 반응하고 조직 팽창에 관여하는지에 대한 모델을 제공하였다. 또한 본 연구는 조직이 어떻게 기계적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조직 공학에 잠재적인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