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벼의 줄기 성장동안 지베렐린산(Gibberellic acid) 반응의 길항적 조절(Antagonistic regulation)

식물 줄기의 성정과 이에 따른 식물의 크기는 지베렐린산(Gibberellic acid) 호르몬에 의해 조절된다. Motoyuki Ashikari와 연구진들은 지베렐린산의 축적이 줄기 신장에 충분하지 않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그 대신 이 과정은 Accelerator와 Decelerator 유전자의 활성을 필요로 한다. 저자들은 이러한 유전자의 생성물 활성에 대한 분자적 통찰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그리고 우연하게 작물 순화(Crop domestication) 과정에서 발생했던 것처럼 이들의 조절이 심해 적응(Deep-water adaptation)을 위한 도복(Lodging)과 키가 더 큰 식물에 대한 저항성이 있는 키가 더 작은 식물의 선택을 야기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발견은 작물의 벼에서 홍수에 대한 Resilience를 개선하는 것과 같은 환경 적응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