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장내 미생물(Gut microbiome)에 의한 담즙산 탈수소화를 위한 대사 경로

장내 미생물(Gut microbes)을 조작하는 능력은 많은 유기체의 수단 부족과 유전적 난치성에 의해 제한되지만, 여러 숙주의 과정을 조절하는 중요한 대사 산물을 생성한다. Michael Fischbach와 연구진들은 Clostridium scindens에서 담즙산 탈수소화를 위한 대사 경로의 환원성 Arm의 특성을 보고하였는데, 이는 매우 풍부한 이차 담즙산인 데옥시콜린산(Deoxycholic acid )과 리토콜산(Lithocholic acid)의 합성에 관련된 효소와 단계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연구진들은 이종성 숙주(Heterologous host)인 Clostridium sporogenes의 경로를 조작하고 이 유기체가 마우스에서 데옥시콜산과 리토콜산을 생산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는 중요한 개념 증명(Proof of concept)이며, 비생산 공생(Non-producing commensal)이 생리적으로 관련된 미생물 대사 물질을 생성하도록 조작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