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직 메신저로 작용하는 사멸된 세포에서 분비된 대사체

항상성의 일환으로 신체에서 매일 교체되는 많은 세포 중에서 90% 이상이 세포사멸을 통해 발생한다. 세포가 사멸된 이후에도 세포사멸 프로그램이 완전히 실행되는 데 몇 분에서 몇 시간이 걸린다. Ravichandran과 그의 동료들은 이 중간 기간 동안 사멸 세포가 여전히 원형질막 완전성을 유지하면서 대사 산물의 조절된 방출을 통해 이웃 세포와 신호전달을 할 수 있다고 발표하였다. 대사물은 특히 염증을 제한하고 상처 치유를 촉진함으로써 주변 조직 환경에서 유전자 발현 패턴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별된 세포사멸 대사물의 혼합물은 염증성 관절염 및 폐 이식 거부 모델에서 질환 심각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apoptotic secretome의 생성, 방출 및 생물학적 영향(인접한 세포에서)을 체계적으로 조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