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반수소(Antihydrogen)의 미세 구조 연구

Nature 578, 7795

반물질(Anti-matter)의 고정밀 측정은 물질의 물리와 반물질의 잠재적인 불일치를 조사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물질들의 근본적인 특성의 차이는 물질이 반물질보다 우세한 우주의 형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ALPHA 공동연구진들은 반수소(Anti-hydrogen)-반양성자(Anti-proton)와 양전자(Anti-electron)에 의해 형성된 원자-의 물리학을 더욱 심층적으로 조사하였다. 분광 측정은 1900년대 후반에 일반 물질에서 설명되던 상대론적 효과(미세 구조)와 양자 전기역학(Lamb shift)을 설명하기 위해 갇힌 반수소에 대한 원자 수준의 보정 작업 후 측정되었다. 이러한 측정 결과를 통해 이론으로 예측한 가설과 실제로 수소에서 관찰된 사실이 일치함을 알 수 있었으며, 이는 자연의 기본 대칭성을 이해하는데 좋은 시험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Article, 375쪽; N&V, 36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