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표지 기사: 전체 게놈의 Pan-cancer analysis

Nature 578, 7793

이번 주 호에서 PCAWG (Pan-Cancer Analysis of Whole genomes) 컨소시엄은 38종의 종양에서 2,600개 이상의 전체 암 게놈과 이들 게놈을 정상 조직의 게놈과 비교한 통합 분석 결과를 발표하였다. 6개의 논문에서 PCAWG 연구진들은 암 게놈의 진화와 구조적 변이를 조사하였다. 그들은 암을 유발하는 유전적 사건을 검토하고 돌연변이 특징을 분류하였다. 그리고 그들은 많은 게놈과 종양 유형에 대한 구조적 변이, 진화 궤적(Trajectories) 및 전사체 데이터의 통합 분석 결과를 발표하였다. 따라서, 이 논문들은 암의 유전적 복잡성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고 종양의 발달을 유발하는 생물학적 변화를 탐구 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표지 이미지: Nik Spencer / Nature. (PCAWG special: introd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