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초저온 원자 가스에서 자기 조직적 중요도(Self-organized criticality)의 특징

자기 조직적 중요도(Self-organized criticality)는 비평형 시나리오와 지진의 가능성 또는 산불의 확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복잡한 역학적 현상의 일반 법칙을 설명할 수 있다. 이 조직 원칙은 초기 조건과 무관하게 시스템을 정지 상태로 조정하며, 중요한 응답을 얻기 위해서는 작은 변동이 필요하다. Whitlock과 그의 동료들은 극도로 흥분된 Rydberg 상태로 구동되는 초저온 원자 가스에서의 자기 조직적 중요도를 발표하였다. 이들은 시스템의 다체 역학(Many-body dynamics) – 인구 감소 - 에 중요한 피드백 메커니즘을 추가함으로써 자기 조직적 중요도를 달성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복잡하고 역동적인 작용이 기초 미세 물리학에 응용될 수 있는 실험 플랫폼을 제공한다. 보다 일반적으로, 이 결과를 통해 과학의 다른 분야에서도 다양한 비평형 현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