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천성 면역계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PIEZO1에 의한 주기적 힘의 기계감각인지

기계감각인지(Mechanosensitization)는 전단 응력(shear stress)에 의한 중성구의 혈관 밖 유출과 같은 선천성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데 관여한다. Richard Flavell과 공동연구원들은 골수세포의 활성화 과정에서 작용하는 주기적 정수압(cyclical hydrostatic pressure)의 영향이 폐에서 경험하는 것과 유사하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저자들은 전단응력과 정수압이 다양한 신호를 유발시키며, 기계감각인자인 PIEZO1이 주기적 압력이 적용되는 동안 대식세포의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에 대한 증거를 제시할 수 있었다. PIEZO1 의존성 하위 신호전달은 생쥐 폐에서 세균 감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중요한 염증성 반응을 활성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이번 연구를 통해서 세포 신호전달에서의 기계적인 힘 및 선천성 면역 시스템을 활성화시키는 분자 메커니즘의 역할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