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초기 우주에서 우월한 집단을 구성하고 있는 광학적으로 관측할 수 없는 거대 은하계

적색편이(Z)가 3보다 큰 은하계에 대한 우리의 지식은 그 지역의 극히 일부분일 것으로 추정되는 익스트림 별 폭발 시스템(extreme starburst system)에만 매우 제한되어 있다. Tao Wang과 공동연구원들은 자외선에서부터 근적외선 파장까지 어떤 카운터파트(counterpart)가 없는 은하계 샘플에 대한 서브 밀리미터(submillimeter) 관측 결과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들 집단은 익스트림 별 폭발(extreme starburst) 시스템에 비해서 100배 더 풍부한 것으로 관측되었으며, 이들은 훨씬 거대한 헤일로 내에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들 집단은 현재 존재하는 가장 거대한 은하계 클러스터의 전구체일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