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물 활성형 단백질 스위치 시스템에 대한 De novo 디자인

기능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부분을 포함하고 있는 단백질을 디자인하는 것은 de novo 단백질 디자인 분야에서 엄청난 도전 과제였다. David Baker와 공동연구원들은 유전학적으로 암호화되어 있는 펩타이드 ‘키(key)’에 의해서 격리되거나 드러날 수 있는 핵 수송체(nuclear transport)와 분해 또는 결합 인터페이스(degradation or binding interface)와 같은 다양한 생물 활성 도메인이 포함되어 있는 ‘케이지-레치(cage-latch)’를 제작하였다. 두 번째 논문에서 Hana El-Samad와 공동연구원들은 효모의 내인성 신호전달 경로 및 합성 유전자 회로에 대한 조절 피드백 내에서 이와 같은 디자이너 스위치 시스템의 분자 및 튜닝 가능한 능력을 입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