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로벌 스캐일로 분석된 토양 선충류의 풍부함 및 기능성 그룹 경쟁

토양 생물상(biota)은 글로벌 생물지질화학적 순환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토양 비옥화 및 이산화탄소 및 다른 가스들을 대기 중과 교환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지금까지는 선충과 같이 토양 내에서 활성을 가지는 토양 생물의 풍부성, 기능적 구성을 이해하기 위한 고해상도 정량 분석법이 불가능했었다. Johan van den Hoogen과 공동연구원들은 6,759개 토양 샘플을 기초로 하여, 공간적으로 명확하며, 정량적인 토양 선충 서식 밀도 및 생물량에 대한 지도를 글로벌 스케일로 작성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저자들은 선충류들은 전세계적으로 지표 토양을 억제하며, 온대 또는 열대 지역보다는 아-극지방(sub-arctic region)에서 훨씬 더 많이 서식하고 있었다. 저자들은 이번 연구 결과가 토양의 생태학적 프로세스에 대한 글로벌 생물지질화학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