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쌍성계 중성자 별의 융합 이후에 마그네토에 의해서 유발되는 일시적인 X-선

짧은 감마선 폭발은 쌍성계 중성자 별의 융합과 관련되어 있다. 이러한 융합 중에 일부는 안정적으로 남지만, 빠르게 회전하는 중성자 별인 ‘마그네토’는 매우 특징적인 빠른 일시적인 엑스선을 방출한다. 찬드라 엑스선 관측소(Chandra X-ray observatory)의 찬드라 심 우주 남방 조사(Chandra Deep Field-South Survey)를 통해서 최근 발견된 빠른 일시적인 엑스선은 난장이 은하계와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불행하게도, 은하계의 적색편이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지만, 일시적인 것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가설들이 있어왔다. Yongguan Xue와 공동연구원들은 동일계 내에서 두 번째로 빠른 일시적인 엑스선을 발견하였으며, 호스트 은하계의 적색편이 역시 밝힐 수가 있었다. 저자들은 일시적인 특징이 쌍성계 중성자 별의 융합에 의해 나타나는 밀리초 마그네토에 의해서 가장 잘 설명된다고 주장하였다. 이러한 빠른 일시적인 엑스선의 발생률은 쌍성계 융합률과 일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