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이토카인 릴리즈 신드롬을 경감시킬 수 있는 카테콜아민 합성 차단 ANP

CRS (Cytokine release syndrome)는 병원균에 대한 과잉 면역 반응이며, 종양 살상 바이러스 또는 유전자 조작 T세포와 같은 면역 조절 치료제에서도 나타나며, 심각한 독성을 유발할 수 있다. 저자들은 항-염증성 단백질인 ANP(atrial natriuretic peptide)이 종양 타깃 세균 및 CAR-T 세포와 같은 다양한 치료제에 의해 유발된 CRS뿐만 아니라 패혈증으로부터 보호 작용을 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ANP는 대식세포에 의한 카테콜아민 합성을 차단함으로써 CRS를 방지하지만, 치료 효과를 경감시키지는 않기 때문에 이러한 경로가 면역 치료제에 의한 심각한 이상 반응을 차단할 수 있는 잠재적인 치료법의 타깃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