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NA로부터 획득된 CRISPR 스페이서에 의한 트랜스크립톰 저장

세포의 트랜스크립톰은 내부 및 외부 신호에 따라서 계속해서 변화된다. 이러한 변화가 시간에 따라서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것은 반응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Randall Platt과 공동연구원들은 이를 위해서 파아지 염기서열을 검출할 수 있는 CRISPR을 이용하여 감염에 대한 메모리로 작용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저자들은 CRISPR-Cas 시스템이 DNA보다는 RNA를 세균의 지놈으로 결합시킬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획득된 염기서열은 증폭 단계인 SENECA와 염기서열 분석 단계(record-seq)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다. 지놈에서 이러한 염기서열을 분석할 수 있는 것은 세포 이벤트 동안에 전사적인 변화가 발생하는 것을 재구성하는데 이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