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후기 백악기 생태계

중국의 요녕성(Liaoning province)에 위치하고 있는 이이씨안 층(Yixian formation) 및 구불당 층(Jiufotang formation)에서 발굴되는 화석의 개수는 실제로 연구되어 발표되는 비율을 훨씬 초과하고 있다. 총체적으로 제홀 그룹(Jehol group)으로 알려져 있는 이 지층들에서는 조류, 속씨 식물, 그리고 포유류의 진화를 엿볼 수 있는 중요한 화석들이 발굴되고 있다. Zhou 등은 연대학, 고 식물학(palaeobotany), 그리고 지질 환경학 등으로부터 수집된 자료들을 토대로 후기 백악기(lower Cretaceous) 생태계의 식물상 및 동물상에 대한 총체적인 시각을 제공하고자 지금까지 게재되었던 논문들에 대한 리뷰를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