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간 GATOR1과 GATOR1-Rag GTPase 복합체의 아키텍처

mTORC1은 다양한 세포 내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아미노산과 글루코오스와 같은 영양분 신호를 감지하여 성장을 조절하는 핵심 인자이다. mTORC1은 다양한 단백질 복합체로 RAGA에 대한 GTPase-활성화 단백질(GAP, GTPase-activating protein)로 작용하는 GATOR1를 포함한 다양한 단백질 복합체에 의해서 조절되는 Rag GTPase에 의해서 조절된다. David Sabatini와 공동연구원들은 GATOR1, Rag GTPase에 결합된 GATOR1의 구조를 분석하기 위해서 냉동-전자 현미경을 이용하였으며, GAP 기능을 분석하기 위해서 생화학적 실험을 수행하였다. 저자들은 GATOR1이 NPRL2 서브유닛이 서로 다른 두 서브유닛인 DEPDC5와 NPRL3와 결합된 확장된 구조에 적응한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GATOR1-Rag GTPase 구조가 억제 상태를 제안하며, DEPDC5와 RAGA의 상호작용이 GATOR1 GAP 활성을 억제하는 것은 예상치 못했던 발견이었다. 그 대신에 NPRL2-NPRL3 헤테로다이머와 RAGA의 상호작용이 GAP 기능을 유발한다는 것이었다. 이러한 억제성 메커니즘은 다른 GAP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던 특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