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곤충 뇌에 존재하는 학습과 기억에 관여하는 완벽한 커넥톰인 머쉬롬 바디에 대한 분석

동물들은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행동을 가이드 하기 위해서 포유류의 대뇌피질과 곤충에서의 머쉬롬 바디와 같은 고차원의 병렬형 화이버 시스템으로 진화하였다. 이와 같은 신경 회로는 대규모 기억을 형성하도록 특화되어 있지만, 지금까지 신경-해부학적 데이터가 부족했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았었다. Albert Cardona와 공동연구원들은 이와 같은 연관된 시스템인 초파리 애벌레의 머쉬롬 바디에 대해 시냅스 수준의 해상도로 전체적인 다이아그램을 확보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서 프로젝션 뉴런으로부터 케년 세포로의 무작위적이고 정형화된 입력신호와 같은 다중 단계의 새롭고 놀랄만한 신경 회로 조직이 밝힐 수 있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신경 과학과 심리학, 그리고 로보틱스 분야에서의 향후 연구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