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퇘지 육질을 향상시키는 IGF 비암호화 조절 도메인

비록 몇몇 종에서 게놈 염기서열 분석이 완료되었지만, 다양한 표현형에 대한 분자생물학적 기초 및 전체 생물의 적응 진화에 대해서는 여전히 많은 부분이 베일에 가려져 있는 상태이다. 다윈은 이미 100여년 전에 토착종에 대해 일어나는 인공적인 선택 상황이 자연선택에 의한 아주 훌륭한 진화 모델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최근 이러한 개념을 토대로 해서 야생 및 길들인 돼지를 서로 교배해서 각각의 유전자는 단지 표현형에 의한 변이의 일부만을 말해주는 복잡한 표현형의 특성에 대한 유전적인 배경을 이해 하려는 연구가 시도되었다. IGF(Insulin-like growth factor) 유전자의 비암호화 조절 도메인에 발생한 단일 돌연변이가 길들여진 종에서 흔히 발견되었으며 약 4% 빠른 근육 성장 및 등쪽 지방의 감소를 유발하는 등, 연한 육질을 만드는데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발견된 돌연변이는 야생 수퇘지 및 육질이 떨어지는 종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