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제 합맵 프로젝트

국제 합맵 프로젝트(International HapMap Project)는 인간 게놈의 일배체형(haplotype)에서 나타나는 DNA 염기 변이의 일반적인 패턴을 분석하고, 이 정보를 일반에게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제 컨소시엄을 통해 아프리카, 아시아, 그리고 유럽계 조상을 가지고 있는 집단으로부터 얻은 DNA 샘플들에 대해 백만 또는 그 이상의 염기서열에서 보이는 변이, 빈도, 그리고 서로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유전자형을 분석하고, 이와 같은 패턴에 대한 지도를 작성하고 있다. 합맵을 통해서 일반적인 질병 유발에 영향을 주는 염기서열 변이를 발견할 수 있으며, 진단 방법의 개발 및 치료를 위한 적절한 타깃 선정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