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태계 다중 기능성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영양 레벨에서의 생물다양성

다양한 실험들을 통해서 단일 영양 생물군, 즉 유사한 레벨의 먹이 사슬 내에서 자원을 소비하는 생물들의 그룹 내에서 생물 다양성이 소실되면, 사람이 의존하고 있는 생태계의 능력도 감소하게 된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다양한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영양 생물군의 자연적인 생태계에서는 어떻게 생물 다양성이 소실되는지에 관한 생태계 기능성에 대해서는 여전히 불명확하였다. Santiago Soliveres 등은 4,600 종의 미생물, 식물, 그리고 동물 생물군이 독일의 150군데 초목지에서 얼마나 풍부하게 서식하고 있는지에 대한 14가지 생태계 기능에 대한 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였다. 저자들은 이번 분석을 통해서 생물 다양성이 영양 생물군 내에서 생태계의 기능성, 토양 이용 정도, 또는 환경 조건에 따라서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저자들은 다양한 생물 군에서의 다양성이 높은 것이 생태계가 인간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서 생태계의 보존 및 유지 관리 전락이 기능적으로 연관된 식물, 토양 미생물, 그리고 초식 곤충들 간에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