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은하계 중심부에서 페타일랙트로볼트 프로톤의 가속화

HESS(High Energy Stereoscopic System) 연합에서 발표한 연구 논문에서는 은하계 중심부에 대한 분각 해상도 분석을 통해서 딥 감마선 관측을 수행하였으며, 이를 통해서 우리 은하계에서 10파섹 센트럴 부위의 에너지가 최소한 수 페타일랙트로볼트(1 PeV=1015 electronvolts)의 에너지까지 입자들이 가속화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결과는 기존에 PeV 은하계 우주선과 일치하며, 이와 같은 극단적인 에너지까지 입자를 가속화 시키는 것이 가능한 근원의 존재가 필요하였다. 저자들은 이러한 기원이 궁수자리에 존재하는 초 거대 블랙홀로써 은하계 우주선을 공급하기에 충분하였으며, 과거보다 훨씬 더 활성도가 높아진 것으로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