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RISPR–Cas 면역 시스템

세균과 고세균의 CRISPR–Cas 시스템은 외부에서 침입한 파아지와 플라스미드와 같은 MGE(Mobile Genetic Elements)에 대응할 수 있는 적응 면역(adaptive immunity)을 제공한다. 이러한 시스템은 직전에 MGE와 만난 후에 만들어진 작은 가이드 RNA와 Cas 단백질을 통해서 침입한 상보성 핵산 분자를 분해하는 작용을 하게 된다. 이번 주 네이처 리뷰에서 Luciano Marraffini는 이러한 시스템의 발견과 면역 메커니즘에 대해서 최근 숙주 면역화와 관련된 분자 생물학적 기반을 확립하는데 대한 연구 진행 결과를 밝히고 있다. 저자들은 또한 이 분야의 가장 주요한 질문 사항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내용도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