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균의 외막 단백질 교체 주기에 관여하는 단백질 하위 구조

그람 음성 세균은 외부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 외부막 단백질(outer membrane protein, OMP)에 대한 적절한 보조 수단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OMP 턴 오버가 일어나는 정확한 메커니즘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가 없었다. 하지만, Colin Kleanthous와 공동연구원들은 형광 라벨을 이용하여 대장균의 이러한 프로세스가 수동적이면서 2년 정도 2년 정도 소요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OMP는 각각의 단백질이 확산될 수 있도록 섬을 만들며, 이러한 섬에서는 순환된 세포들이 다른 OMP와 상호적인 관계를 형성하였다. 새로운 단백질은 대부분 세포 중간에 들어가며, OMP 섬의 규칙은 세포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서 작동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