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피 세포 이동성을 위한 인테그린-FERM 결합을 조절하는 MAP4K4

세포 이동은 배아 생성, 염증반응, 그리고 신생혈관형성과 같은 중요한 생물학적 프로세스에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세포 운동성 기전과 관련된 다양한 측면들은 여전히 분자 레벨에서 분석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Weilan Ye와 공동연구원들은 상피 세포의 운동성을 조절하는 지금까지 밝혀지지 않은 대사경로를 발견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저자들은 화학 및 RNA 스크리닝을 이용하여, 신생 혈관형성 동안에 상피 세포의 발아 형태를 변화시키는 MAP4K4의 선택적 억제인자를 발견하였다. 이러한 억제 인자는 상피 세포가 길고, 얇은 아세포 단위 돌출을 축적하도록 만든다. 저자들은 MAP4K4가 베타 1 인테그린의 불활성화를 통해서 국소적 부착의 해체를 조절하는 모에신을 인산화시킨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으며, 이러한 MAP4K4-모에신-타린-베타 1 인테그린 경로가 정상 및 병원성 신생 혈관형성에서 모두에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