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ARP 억제제를 이용한 신개념 화학 요법

BRCA 1/2 돌연변이 세포가 염기 손상 수선(base excision repair)에 관여하는 효소인 PARP의 억제에 매우 민감하다는 사실이 발견됨으로써, BRCA 돌연변이에 의해서 유발되는 유방암을 치료하는데 훨씬 독성이 낮은 치료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PARP 억제제는 기능적인 상동 재조합(homologous recombination)을 하는 세포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치료법이 유방암 세포에 특이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PARP 억제 화학 치료법의 개발을 통해서 기존의 비특이적 세포 독성 항암 치료에 이용되는 약물들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선택 독성 치료제들을 개발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