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Nanoarchaeum equitans의 tRNA 유전자 생산 방식

유전자를 발견하기 위한 보다 많은 증거를 위해서는 탐정과 같은 기술을 지녀야 한다. 호열성 기생충인 Nanoarchaeum equitans는 지금까지 알려진 것 중에서 가장 작은 지놈을 가지고 있다. 지놈의 크기가 너무 작기 때문에, 단백질 합성에 필요한 tRNA 가운데 4종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됐었다. N. equitnas가 어떻게 복제하는가에 대한 미스터리가 해결되었다. 새로운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찾지 못했던 tRNA 유전자가 절반 정도의 크기로 발견되었다. 이러한 절반 크기의 유전자는 절반의 분자를 서로 연결시키는 메커니즘이 존재하며, tRNA 조각을 함유하고 있을 것이라고 제안하였다. 서로 갈라진tRNA 유전자는 작은 지놈 크기가 필요했던 생물의 크기를 줄이는데 유용했을 것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