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토대에서의 메탄 방출과 밀접한 연관성을 가진 미생물 커뮤니티

북극과 아 북극 지역에서 발견되는 얼어있는 토양인 동토대가 녹는 것은 잠재적으로 토양 탄소의 소실을 유발시키며, 그에 따라 목상 기술인 메탄과 이산화탄소가 방출된다. Carmody McCalley 등은 스웨덴 북부지역에서 동토대가 녹는 것에 대한 실제 지형에서의 밀도 구배를 이용하여 스웨덴 북부 지역의 동토대에 대해 천연 랜드스케이프를 제공하면서, 메탄 순환을 조절하는 특정 미생물 집단의 역할을 조사하는 모델로 이용하였다. 저자들은 특정 미생물 집락의 부재가 메탄 방사선 동위원소의 패턴을 예측하는 것과 연관되어 있었으며, 동토가 해동되는 동안 탄소가 메탄으로 대사화된 비율과도 유사하였기 때문에, 미생물 생태학이 전세계적인 변화에서 생태계 규모의 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