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에 대한 믿음을 증가시키는 옥시토신

인간의 믿음에 대한 생물학적 기초에 대해서는 거의 밝혀진 바가 없다. 하지만 약 200여명의 취리히 학생들이 실제 돈을 가지고 투자 게임을 하도록 한 실험을 통해서 놀라운 단순성이 발견되었다. 다른 사람을 믿으려는 사람들에게서는 옥시토신(oxytocin)이 증가하였다. 옥시토신은 비 인간 포유류에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양성적으로 조절하는데 핵심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었다. 이번 주 네이처에 발표된 연구 논문은 인간에게서 믿음의 생물학적인 새로운 연구를 촉진할 것으로 여겨진다. 이번 결과는 임상적으로도 응용 가능할 것으로 여겨지며, 사회 공포, 자폐증, 그리고 반사회성과 같이 사회적 문제로 정신적인 질환이 있는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여겨진다.